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로이, 역사 영화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보세요!

by 위해피니스 2023. 7. 4.
반응형

 

1. 줄거리와 평

 

영화 "트로이"는 고대 그리스의 전설적인 전쟁인 트로이 전쟁을 배경으로 한 역사 드라마 영화입니다. 다음은 영화 "트로이"의 줄거리와 평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줄거리:
영화 "트로이"는 헤르쿨레스의 후손인 영웅 아킬레스(역할: 브래드 피트)와 트로이의 왕 프리암(역할: 피터 오투)이 이끄는 트로이 군대의 사이가 긴장되는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트로이는 그리스의 스파르타 왕 매넬라우스(역할: 브렌단 글리슨)의 아내인 헬레나(역할: 다이애나 크루거)가 도망와서 트로이 왕자 파리스(역할: 오랑 오카이)와 함께 있다는 소문을 듣고 그리스와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전쟁의 시작은 아킬레스와 헥토르(역할: 에릭 바나) 사이의 대결로부터 일어납니다. 이후 전장에서의 격렬한 전투와 전략적인 속임수, 그리스 영웅들과 트로이 영웅들의 대결이 이어지며, 트로이의 저항은 강해지고 그리스는 트로이를 함락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술을 시도합니다.



그리스의 영웅 오디세우스(역할: 시온 소킹)와 아킬레스, 트로이의 왕자 헥토르, 트로이 왕 후크라베스, 트로이 여왕 헥토르의 형제 파리스 등 주요 인물들의 용감한 행동과 이야기는 전쟁의 잔혹함과 이해할 수 없는 복수심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결국, 트로이와 그리스의 대결은 장대한 군사 작전과 희생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전투에서 클라이막스를 맞이하게 됩니다.

 

 


평:
"트로이"는 전설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재현된 역사 드라마로서 장대한 규모의 전쟁과 인간 드라마를 잘 조화시킨 작품입니다.

 

영화는 전투 장면의 시각적 효과와 역사적 배경을 통해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또한, 주요 등장인물들의 내면의 갈등과 용맹함을 통해 캐릭터들의 복잡한 심리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브래드 피트가 연기한 아킬레스는 강력하면서도 복잡한 캐릭터로, 그의 연기는 매력적이고 흥미로웠습니다. 영화의 시각적인 면모와 액션 장면은 화려하며, 배경과 코스튬 디자인은 고대 그리스의 분위기를 잘 재현하고 있습니다.

 

전투 장면은 격렬하고 긴장감 있으며, 전투 전략과 전략적인 속임수들은 전략적인 요소에 흥미를 더해줍니다.



하지만 일부 관객들은 영화가 전설적인 이야기를 충분히 다루지 못했다는 비판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캐릭터들의 심리적인 변화와 동기 부여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면도 있었습니다.

 

전쟁을 중심으로 한 영화로서는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몇몇 부분이 단순화되었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트로이"는 시각적인 면모와 장대한 전투 장면, 주요 캐릭터들의 힘과 약점을 그린 연기로 관객들에게 극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그러나 이야기의 완성도와 캐릭터의 심리적인 변화를 더 깊게 탐구하는 측면에서는 약간의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캐릭터와 인물


1) 아킬레스 (역할: 브래드 피트): 그리스의 전설적인 영웅으로, 헤르쿨레스의 후손이자 강력한 전사입니다. 그는 뛰어난 실력으로 그리스 군대를 이끄며 트로이와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헥토르 (역할: 에릭 바나): 트로이의 용사로, 트로이 군대의 지도자입니다. 그는 자신의 도시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투지를 가지고 싸우며, 트로이의 영웅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3)프리암 (역할: 피터 오투): 트로이의 왕으로, 자신의 도시를 지키기 위해 전쟁에 나서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아들 파리스와 헬레나의 사건으로 인해 전쟁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4)헬레나 (역할: 다이애나 크루거): 그리스의 왕 매넬라우스의 아내로,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와 도망와서 트로이에 머무릅니다. 그녀의 등장이 전쟁의 계기가 되며, 그녀의 아름다움은 많은 사람들의 욕망을 자아냅니다.

5)파리스 (역할: 오랑 오카이): 트로이 왕자로, 헬레나와 사랑에 빠지고 트로이와 그리스 사이의 전쟁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의 결정은 큰 파장을 일으키고 전쟁의 흐름을 바꾸게 됩니다.

6)오디세우스 (역할: 시온 소킹): 그리스의 영웅으로, 지혜와 전술을 겸비한 지도자입니다. 그는 전쟁에서 그리스 군대를 이끄며, 다양한 전략을 펼쳐 트로이를 공격합니다.

7)메넬라우스 (역할: 브렌단 글리슨): 스파르타의 왕으로, 헬레나의 남편입니다. 그는 아내가 트로이에 끌려간 사실을 알고 전쟁을 시작합니다. 강력한 전사로서 그리스 군대를 이끄며 트로이와의 전투에 참전합니다.

8)헥바베스 (역할: 피터 커슈): 트로이의 왕자로, 헥토르의 형제입니다. 그는 형제와 함께 트로이의 방어를 담당하며 전장에서 용감하게 싸웁니다.

 

 

3. 해외 현지 반응 



1) "트로이는 역사적인 전쟁을 재현한 멋진 영화였다. 액션과 전투 장면은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편이었다."


2)"등장인물들의 열연 연기와 전투 장면의 장대함이 인상적이었다. 전쟁의 복잡성과 인간 드라마를 잘 그려냈다."


3)"브래드 피트의 아킬레스 역은 완벽했다. 그의 카리스마와 전투력은 영화를 빛냈다."


4)"전투 장면에서의 시각적인 효과와 액션은 정말 멋있었다.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은 장관이었다."


5)"전쟁 속에서도 캐릭터들의 내면 갈등과 인간적인 모습을 잘 보여줘서 공감할 수 있었다."


6) "영화는 고대 그리스의 분위기와 전쟁의 규모를 잘 재현했다. 역사적 배경이 흥미로웠다."


7)"트로이의 배경과 설정이 훌륭했다. 영화 속 그리스와 트로이의 전쟁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8)"전투 장면에서의 촬영과 편집은 매우 탄탄했다. 액션을 보는 재미가 있었다."


9)"전설적인 이야기를 잘 소화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스케일이 크고 감동적인 장면이 많았다."


10)"영화의 음악은 전투의 긴장감과 감정을 잘 나타내주었다.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져 영화의 분위기를 높였다."


11)"전쟁과 투지, 복수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게 전개되었다. 전쟁의 이면에 숨은 인간의 복잡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12)"캐릭터들의 모습과 의상, 세트 디자인이 매우 멋있었다. 영화의 시각적인 면모에 감탄했다."


13) "영화는 스토리텔링이 훌륭했고, 전투와 전략적인 요소가 더해져 흥미로웠다.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14)"트로이의 전쟁을 재현한 영화로서, 역사적 배경과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잘 풀어냈다."


15) "전투 장면은 매우 강렬하고 몰입력이 있었다. 전쟁의 잔혹함과 캐릭터들의 용기를 느낄 수 있었다."

반응형